본문 바로가기
림프종이야기

지속적 목감기처럼 인후통 증상/ 식도염 증상 알아보기

by 팔사오구 2023. 7. 13.
반응형

 

최근 목감기처럼 목이 아픈 증상이 계속되어 이비인후과와 다른 의원을 다녀왔는데 약을 먹고 계속 증상이 나아지지 않아 건강검진을 받았던 나름 큰 병원 (내과)에 가서 진료를 받고 왔습니다. 저에게는 6차의 림프종 항암치료/코로나 2번을 겪어와서 아프면 모든 게 이것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하며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려나 하며 방치해 둔 것도 있습니다.

 

목이 따끔한게 인터넷에 찾아봐도 이건가 할만한 병명을 못 찾겠고, 좋아지겠지 버티다 오늘 병원에 가 모든 증상을 설명하고 약을 받아 왔어요. 일단 식도염 증상일 가능성이 있다며 일주일치 약을 받아 왔고, 약을 먹고 나아지지 않는다면 검사를 해보자고 하셨습니다.  어떤 목 아픈 증상과 어떤 몸의 증상이 있었는지 올려볼게요.

처방받은약
약먹고 좋아지길!!

인후통

감기증상과 너무 비슷해서 처음에 감기인줄 알았어요. 이비인후과 가서 감기약 처방받아먹고, 또 가서 항생제 넣은 약 처방받아먹고 그다음에 또 가서 처방받아서 먹고.... 증상은 나아지는 듯하며 계속 이어졌어요. 그래서 내과 가서 설명드리고 또 감기약 처방받고, 링거 하나 맞고 나아지는 듯했으나 같았습니다.

 

분홍빛 가래

기침은 거의 없고 가래가 종종 생겨서 뱉어보면 일반적인 가래가 나올 때도 있는데 가끔 분홍빛이 섞인 가래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그걸로 검색을 했더니 폐쪽 질환 관련 글이 많아 무서워졌어요. 그래서 전문적인 병원에 가보자 생각했습니다.

 

가슴 쪼임 증상

가슴이 답답한 증상은 제가 림프종 판정 받기 전부터 있던 거라 너무 싫어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뭔가 쪼여오는 느낌.. 그러다 사라지고 또 증상이 나타나고를 반복해요. 항암 치료하면서도 그랬고, 항암 치료 끝나고도 종종 그래왔고, 항암 끝낸 2년이 지난 후인데 그 증상은 사라지지가 않네요. 뭔가 몸에 문제가 있는 건가 싶어 암치료 정기검진에 교수님께 말씀 드려고 심전도 검사 결과도 문제없고, 엑스레이, 피검사, CT 정상이어서 원인은 그냥 항암의 부작용이 오래가는 것 같다는 말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내과에 진료 보며 이 증상도 말씀드리니 식도염 일 것 같다며 일단 일주일치 약을 먹어보라고 하셨습니다.

 

 

가족력이 있는 갑상선과 관련이 있나 싶어 여쭈었더니 갑상선 부분은 겉에라서 그런 인후통 증상과는 다르다는 소견이었고, 그렇다면 분홍빛 가래가 몇 번 나왔는데 폐와 관련된 질환이 아닐지 너무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선생님께 말씀드렸는데 걱정이 되면 검사를 해 볼 수 있긴 하나 일단 약부터 처방해 준다고 하셨서요.

 

제발 오늘 처방받은 약으로 목 아픈 증상과 가슴 답답했던 증상이 나아지길..  한번 암 진단을 받아보고 나니 어디 조금만 몸의 변화에도 혹시 또?라는 생각을 자꾸 멈출 수가 없었어요. 몸이 아프며 삶의 질 또한 넘 바닥으로 떨어지고 날씨도 요새 우중충하다 보니 우울감도 밀려오네요. 몸의 그동안 없었던 증상이 생기면 바로 병원 가야지 생각하다가도 바로 못 가고 미뤘던 습관들 앞으로 좀 더 신경을 써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건강이 최고구나 생각하게 된 오늘입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식도염이란?

식도염은 입에서 음식이 위로 가기 전 관인 식도 내막에 염증이나 자극이 있는 상태이며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식도염증상

흔한 증상으로 음식을 삼킬 때 식도가 좁아진 것처럼 느껴지며 음식이나 침을 삼킬 때 통증이 있습니다. 또는 가슴이나 목이 불편하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이 들 수 있고요. 식도염은 지속적으로 속 쓰림 증상이 있으며 음식을 먹고 바로 눕거나 하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산과 소화된 음식이 식도록 역류하며 신맛이나 쓴맛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식도염이 있는 일부는 심장 관련 문제로 오인될 수 있는 흉통이나 불편함을 겪는다고 합니다.(제가 겪은 흉통이랑 비슷하네요..) 식도염이 심해지면 메스꺼움이나 식후의 구토증상도 일으킨다고 합니다. 식도염이 의심될 시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