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인

남우현 기스트암 희귀암 종양 수술 투병

by 팔사오구 2023. 11. 28.
반응형

가수 인피니트 남우현이 정규음반 '화이트리' 발매 기념 인터뷰를 통해 지난 4월 희귀암으로 10시간 걸친 대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했습니다. 남우현이 걸린 기스트암은 희귀질환으로 100만명중 1명이 걸릴까 말까 한다고 합니다.  남우현에 대해 알아보며 기스트암이 어떤 암인지 알아볼게요.

 

 

 

남우현 프로필

 

출생 - 1991년 2월 8일[빠른생일] (32세) 서울특별시 도봉구 쌍문동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의령 남씨 (宜寧 南氏)

신체 - 173cm, 62kg, B형

가족 - 부모님, 형 남부현

학력 - 서울백운초등학교 (전학) 서울남산초등학교 (전학) 서울쌍문초등학교 (졸업) 수송중학교 (졸업) 도봉정보산업고등학교 (경영정보과 / 졸업)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계열 예능전공 / 전문학사)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제작전공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 학사)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학)

종교 - 무종교

병역 - 사회복무요원 소집 해제 (2019년 10월 24일 ~ 2021년 8월 4일)

소속사 - 블레이드 엔터테인먼트, 인피니트 컴퍼니

소속 그룹 - 인피니트 투하트 포지션 메인보컬

데뷔 - 2010년 인피니트 미니 1집 First Invasion 13주년

 

 


남우현
남우현 기스트암 수술 기사

 

 

 

남우현 기스트암 기사

기스트암은 위장관 벽의 근육층에 있는 카알세포(근육의 수축·이완을 조절하는 세포)가 변이를 일으켜서 발생하는 희귀암으로으로 위장관에 발병해서 '위장관 기질 종양'이라고도 한다. 위암, 대장암 같은 일반 암은 점막에 생기지만 이 희귀암은 근육층에 발생한다.

 

기스트암에 걸리면 극심한 복통과 구토, 혈변 등의 증상을 겪게되며, 기스트암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세포의 성장에 관여하는 c-kit 유전자의 돌연변이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기스트암은 매년 전 세계 100만 명 중 1명꼴로 발병하는 희귀 질환에 속한다.

 

 

 

기스트암은 다른 암처럼 병기를 1~4기로 나누지 않으며, 고위험군·중위험군·저위험군으로 나뉜다. 종양의 크기, 세포분열의 정도, 수술 후 재발 위험도 등을 기준으로 분류되며, 종양 크기가 2cm 이하인 저위험군의 경우 복강경 절제술로 치료할 수 있다. 복강경 절제술은 복부에 작은 구멍을 내 그 구멍을 통해 종양을 절제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종양의 크기가 크거나 진단이 불확실하다면 개복술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특정 암세포를 공격하고 정상세포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표적 치료를 시도하기도 한다. 이때 만성골수백혈병 치료제인 글리벡(Glivec)을 복용할 때가 많다. 글리벡은 종양 세포 증식을 억제하는데, 두 질환의 암유전자가 비슷해서 기스트암 크기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글리벡은 장기 복용을 해야 하고, 복용을 중단하면 종양이 다시 커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표적 치료를 받은 환자 일부는 피부 발진, 구역질 등의 부작용을 겪기도 한다.

 

기스트암은 아직 예방법이 알려지지 않았고, 가족력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다른 유전 질환으로 인해 암에 취약하다면 기스트암의 발병 위험도 커질 수 있다. 기스트암은 대부분의 소화기 암과 마찬가지로 초기에는 증상이 발견되지 않는다. 따라서 정기검진으로 조기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28일 뉴시스, 일간스포츠 등 보도에 따르면 남우현은 지난 4월 말 기스트암 제거 수술을 받았다. 인터뷰를 통해 남우현은 "2년 전 건강검진에서 발견했던 작은 종양이 4cm의 혹으로 자랐고, 그대로 두면 15cm까지 자랄 수 있어 수술했다"고 말했다. 그는 전신마취를 하고 15~20cm 개복하는 수술과 식도를 2~3cm 잘라내 붙이는 수술을 10시간 동안 받았다. 남우현은 "눈을 떴는데 배 부위가 갈라져 있어서 일주일 동안은 패닉이었다"며 "두 달간 밥도 못 먹었지만, 주변 사람들이 응원해 준 덕에 잘 버텼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추적 검사를 하며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11/28/2023112801640.html

 

 

 

나이들수록 챙기면 좋은 음식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우리 몸의 기능은 쇠퇴하게 되는데요. 노화현상은 생활의 습관에 따라 빨라지기도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가 먹는 식품도 노화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나이가

snkstory.tistory.com

 

유행중인 어싱이란/서울 속 맨발 걷기 황톳길 알아보기

요즘 맨발 걷기 어싱이 대한만국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운동을 위해 어싱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치유의 목적으로 걷기 하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어싱이란? 땅을 뜻하며 땅과 접

snk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