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인

성범죄후 5년만의 활동 복귀 시동 FT아일랜드 최종훈

by 팔사오구 2024. 1. 15.
반응형

버닝썬 게이트 사건으로 19년 FT아일랜드 그룹에서 탈퇴 및 연예계 은퇴를 했으며, 출연정지 처분까지 내려진 최종훈은 5년 만의 복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기사를 접해 최종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종훈 프로필

 

이름 - 최종훈(Choi Jong Hoon)

출생 - 1990년 3월 7일 (33세) 서울특별시

신체 - A형, 178cm

가족 - 부모님

학력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사

활동 - 2007년 6월 5일 ~ 2019년 3월 14일

병역 - 전시근로역 (1년 6개월 이상 수형)

종교 - 개신교

최종훈
최종훈

 

 

최종훈의 과거 활동

 

최종훈은 웹드라마 프린스의 왕자에서 박시현 역을 맡았고, 드라마 영웅들에서 주연 희열 역할을 맡았습니다. FT아일랜드 '미치도록' 뮤비에서 주연을 맡기도 했으며, 멤버들은 대사가 없어서 연기를 잘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의 뮤비와 주니엘의 'Sorry'뮤비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 너는 펫에서의 연기 활동도 하였습니다. 웹드라마 88번지에서 마르코 역할로 주연을 하였으며, 뜻밖의 히어로즈에서 민수호 역할로 출연했던 활동이 있습니다.

 

멤버 중 이홍기를 제외하고 방송 활동이 가장 활발했던 최종훈은 18년 상반기에는 예능 프로그램 현실남녀 고정을 맡아 활동했으며, 말술클럽이라는 예능에도 출연하였습니다. 19년 상반기 군 입대를 예고 후 준비 중이었다가 사건이 터졌으며 병역판정검사 등급은 불명이지만 수형으로 전시근로역이 되었습니다.

 

 

최종훈 과거 논란

 

최종훈은 빅뱅의 전 멤버 승리의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된 인물로, 가수 정준영을 비롯 허씨, 권 씨, 김 씨 등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의 멤버들과 강원 홍천, 대구 등에서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적 성폭행한 혐의등으로 구속 기소되었습니다. 20년 대법원 2부는 정준영과 최종훈에 대해 각각 징역 5년과 징역 2년 6개월 확정했으며, 19년 5월 9일 구속이 되었던 최종훈은 2년 6개월의 실형을 산 후 21년 11월 8일 만기 출소하였습니다. 정준영은 25년 10월에 출소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최종훈은 출소 이후 어머니와 교회를 다니며 독실한 신앙생활을 하는 근황이 공개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에 보도에 의하면 최종훈은 연예계 복귀 계획 질문에 죄송하다라고 답했습니다. 최종훈 어머니 역시 '그런 걸 왜 물어보냐. 가라. 별일이다. 하나님한테 혼나려고' 라며 질책했습니다. 또한 어머니는 '세월이 지나면 하나님이 알아서 다 해결해 줄 것'이라고 하며 '결론이 다 괜찮을 거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종훈 활동 복귀

 

최종훈은 대한민국의 가수로 FT아일랜드의 기타리스트 및 리더 출신입니다. 그러나 2019년 성폭력 처벌 특례법상 특수 준강간과 카메라를 이용한 불법촬영 및 불법촬영물 유포 사실이 드러나면서 FT아일랜드에서 탈퇴하고 연예계를 은퇴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약 5년 만에 활동 재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무슨내용일까요?

 

 

일본의 팬 커뮤니티 사이트 패니콘(FANICON)(팬들과 소통하는 플랫폼, 구독료 약 5000원)에 자신의 채널을 입점하였습니다. "약 5년 만에 인사드린다. 한 분 한 분의 메시지에 힘을 얻어 이렇게 건강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 제가 하고 싶은 일이나 사생활 등 저의 모든 것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그의 복귀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는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성범죄를 저질러 실형을 선고받았던 만큼, 그의 복귀에는 곱지 않은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가 아닌 일본에서 '우회 복귀’를 선택한 것 또한 계획적이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최종훈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최종훈은 유죄 판결의 선고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규정에 따라 계정이 비활성화되었고, 평생 이용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강력범죄자 이용 불가 규정) 

 

인터넷에서 출소를 하면 한동안 조용하다가 유튜버 활동을 시작할지도 모른다는 반응이 있었는데 이것도 최근 구글, 유튜브가 최근 성범죄 전과자의 크리에이팅 활동을 허가하지 않는 추세이며, 노란 딱지라는 큰 패널티가 기다리고 있기에 개인 유튜브 활동도 본인 계정으로 활동은 힘들다고 합니다. 

 

 

최종훈 유튜브 영살 보러가기▼

 

'정준영 단톡방' 최종훈, 출소 후 2개월...'개과천선?' [지금 그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