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머리 기르는 방법

by 팔사오구 2023. 2. 4.
반응형

탈모는 남녀노소 불문한 심각한 문제이다. 많은 사람들이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화학물질이나 모발이식 수술을 택한다. 저렴하고 안전한 천연 발모 방법을 찾고 있다면 두피 마사지, 내츄럴 오일 사용, 식이 요법 등이 있다. 철저한 모발 관리는 탈모를 멈추는 또 다른 방법이다.

출처-위키하우

머리기르는방법

천연 치료법

1
두피 마사지 매일 하기. 두피 마사지는 머리카락 주변의 혈액순환을 향상시켜 주며 발모를 도와준다. 손가락 끝 부분으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두피 마사지를 해보자. 시간을 투자하여 발모를 원하는 두피의 모든 부위를 마사지해주자.
●매일 마사지하는 습관을 들이자. 매일매일 샤워 중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문적인 두피 마사지를 받으며 자신에게 적합한 두피 마사지 법을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오일 마사지 해보기. 오일로하는 두피마사지는 혈액순환에 더 도움을 줄 것이다. 오일은 모낭을 깨끗이 씻어주며 발모촉진을 도와준다.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하다. 마사지 후 바로 씻어낼 수 있는 샤워 중에 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인기 있는 오일들이다:
●코코넛 오일. 완화제 이기도하며 영양이 풍부한 코코넛 오일은 몸에 아주 좋다. 몇몇 사람들은 코코넛 오일이 발모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1 티 스푼정도의 코코넛 오일을 손바닥에 덜고 비벼준 후 두피마사지를 해주자.
●조조바 오일. 조조바 오일은 두피와 머리카락의 윤활제 역할을 하는 피지와 비슷한 촉감을 지녓다.
●아몬드 오일. 발모를 돕기위해 인도에서 많이 쓰인다.

3
헤어 마스크 치료법. 좋은 헤어 마스크는 두피에 수분 공급과 더불어 발모를 도와준다. 집안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꿀, 계란 흰자, 알로에, 사과식초 등 은 두피 건강에 매우 좋다. 헤어 마스크를 15분 정도 두피에 덮어준 후 샴푸로 씻어내면 된다. 다음과 같은 마스크를 사용해 보자:
●건성피부: 꿀, 계란 흰자, 아르간 오일을 1:1:1 비율로 섞어준다.
●보통피부: 꿀, 알로에, 올리브 오일을 1:1:1 비율로 섞어준다.
●지성피부: 꿀, 사과식초, 피마자유를 1:1:1 비율로 섞어준다.

4
정유 사용하기. 특정한 정유들은 모발건강과 발모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샴푸, 헤어 마스크, 두피마사지에 이 정유들을 더해주면 많은 도움을 줄것이다. 5방울 정도 더 해주면 된다:
●라벤더
●티트리
●시더우드

5
황산염과 몸에해로운 화학물질이 들어간 샴푸사용을 피해주자. 황산염은 머릿결의 내츄럴 오일을 없애 건조하며 상처 난 머릿결을 만든다. 천연샴푸나 한방샴푸를 사용한다면 모발은 한층 더 쉽게 자라날 수 있을 것이다. 샴푸를 바꾼 후 결과를 기다려보자.

6
건강진단을 받고 문제가 있다면 치료받자. 때때로 탈모는 다른 건강문제 때문에 온다. 이렇게 되면 건강문제를 치료하기전까지 머리는 다시 자라지 않는다. 탈모의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의사를 찾자. 다음 건강문제들은 탈모로 이어진다:
●갑상선 문제
●호르몬 불균형
●탈모증

식이 요법

1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 섭취는 건강한 모발의 시작이다. 단백질 위주로된 식단은 발모의 촉진을 도와줄 것이다. 적어도 하루권장량은 섭취해야 한다.
●고단백 음식으로는 계란, 고기류, 견과류, 콩류, 푸른채소가 있다.
●채식주의자들은 주로 단백질 섭취가 적다. 채식주의자라면 자신이 얼마나 단백질을 섭취하는지 알아보고 부족하다면 많이 섭취하자.

2
오메가 3 섭취하기. 오메가 3 는 발모 촉진에 아주 중요하다. 오메가 3 가 부족하다면 머릿결이 상처받을 것이다. 오메가 3 섭취를 늘린다면 피부도 좋아질 것이다.
●아보카도, 견과류, 생선은 오메가 3 함유량이 아주 많다.
●Fish oil 이나 아마씨 섭취하기.

3
비오틴 보충제 먹기. 비오틴 보충제는 발모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 함유량이 많다. 특히나 비타민 B12는 발모에 중요하다. 비오틴 보충제섭취를 고려해 보자.
●비타민 B12는 내장육, 생선 등에 많이 들어있다.
●채식주의자들은 비타민 B12 섭취가 더 어려우니 보충제를 고려해보자.

4
철분이 많이든 음식을 먹어라. 철분섭취가 부족하면 몸에서 적혈구를 적게 만들며 빈혈증에 이를 수 있다. 빈혈증은 탈모에 이르를수있다. 철분이 많이 든 붉은 고기, 푸른 채소 등을 많이 먹자. 철분 보충제 섭취도 좋은 방법이다.
●빈혈이 의심된다면 의사를 보러가자. 대부분이 철분 보충으로 낫겠지만 더 심각한 상황일 수도 있다.

반응형


5
수분 섭취하기. 충분한 물 섭취만으로도 더욱더 건강하고 밝은 모발을 가질수있다. 매일매일 충분한 물을 섭취해라. 커피, 탄산음료, 술 등을 줄이고 물을 많이 마시자.

모발 관리하기

1
머리는 매일 감지 말자. 머리를 매일 감게되면 모낭에 부담을 주게 된다.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좋은 기름을 씻어내며 두피와 모발을 상하게 한다. 발모가 목표라면 모발과 두피를 항상 압박 없이 대해야 한다.
●삼일에 한번씩 씻거나 더 오랫동안 씻지 않는 것이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시간이다.
●씻지 않는 기간 중에는 드라이 샴푸를 사용해보자. 드라이 샴푸는 파우더로 된 제품인데 머리에 가루를 뿌린 후 빗질하면 된다.

2
브러싱 대신 빗질하기. 샤워에서 나온후 머리끝에서부터 뿌리까지 부드럽게 빗질하자. 브러싱은 모발 손상을 쉽게 가져다준다.
●젖은 머리는 더욱더 조심해서 빗질해 주자.
●모발이 굵고 곱슬기가 있을수록 빗은 더 두꺼워야 한다. 곱슬기가 아주 심하다면 빗질은 많이 하지 말자.

3
고온으로 드라이하지 않기. 뜨거운 바람은 모발을 상하게한다. 그러므로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자. 평상시에는 자연바람으로 말리는 걸 권장한다.

4
머리 손질 받기. 머리손질은 발모에 큰 도움은 되지 않지만 상한 머리를 잘라내는 것은 필요하다. 너무 자주 자르지는 말자. 두피마사지와 헤어 마스크를 하는 것이 더 좋다.
●머리손질을 받을때 브러싱이나 뜨거운 바람으로 스타일링은 조심하도록 하자.

5
붙임머리 피하기. 붙임머리는 모발과 두피에 상처를 줄수있다. 붙임머리의 무게가 머릿결을 손상시킨다. 붙임머리 말고도 스트레이트 펌, 염색등은 삼가하도록하자.
●머릿결 손상없이 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하자.
●머리염색을 꼭 해야한다면 천연 헤나 같은 제품을 써보자.


젖은상태의 머리는 신축성이 높아져 더 잘 끊어지기 때문에 빗질을 삼가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