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소셜 미디어 틱톡
어떤 플랫폼인지 틱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틱톡
틱톡은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은 틱톡에서 짧은 개인화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하고, 창의적인 동영상을 만들며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재미있는 경험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나만의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기고 공유하는 플랫폼인 틱톡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짧은 음악, 립싱크, 댄스, 챌린지등과 같은 영상을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는 동영상 공유 소셜 네크워크 서비스라고 보면 됩니다.
틱톡의 개발은 중국에서 했으며, 출시는 2016년 9월 중국으로 시작해 2017년 동아시아, 2018년 국제에서 했으며 대한민국에는 2017년 1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숏폼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최고 경영자는 추쇼우즈이며, 22년 기준으로 사용자가 전세계 16억 명입니다.
틱톡 금지 국가
2020년 틱톡사용을 금지시키려하는 국가가 늘었는데 여려 이유가 있지만 그중 하나가 불법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기에 개인 및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인도를 시작해 미국, 유럽연합, 일본등 정보유출의 우려로 인해 공공 기관 소속 기기에서 사용이 금지되었거나 금지 진행 중인 곳이 있습니다.
▼ ▼기사보기▼
틱톡을 금지한 국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도 - 중국과의 국경 문제로 인한 갈등의 일환으로, 인도는 틱톡을 포함한 중국 앱 59개의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미국 - 개인정보 유출 의혹과 관련하여, 미국은 틱톡 사용을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일본 - 정부 공용 스마트폰에서 틱톡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캐나다 - 정부에 등록된 모든 기기에서 틱톡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네팔 - 사회적 통합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틱톡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벨기에, 프랑스, 폴란드 - 공무원들의 틱톡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국가들이 보안 문제로 인해 틱톡 사용을 금지하거나 제한하고 있습니다. 틱톡은 이러한 조치에 대해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있다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틱톡 가입 방법
틱톡의 가입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앱을 다운받기 부터 가입 완료까지 아래 읽어보시고 해 보세요.
틱톡 앱 다운로드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틱톡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앱 실행 - 다운로드한 틱톡 앱을 실행합니다.
가입하기 클릭 - 앱 하단에 있는 '나’를 클릭한 후, '가입하기’를 선택합니다.
가입 방법 선택 - 전화번호, 이메일, 또는 소셜 미디어 계정(예: 카카오톡, 구글, 페이스북) 중 하나를 사용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보 입력 - 선택한 가입 방법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가입 완료 -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을 완료합니다.
가입 절차는 사용자의 위치나 기기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으니, 틱톡 앱 내의 지시사항을 잘 따라 해 주세요.
틱톡 하는 방법
틱톡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 설치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틱톡 앱을 설치합니다.
계정 생성 - 앱을 열고 '가입하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듭니다.
관심사 선택 - 관심 있는 콘텐츠 유형을 선택합니다.
영상 탐색 - 화면을 위아래로 스와이프 하여 다양한 영상을 탐색합니다.
영상 촬영 - 중앙 하단의 +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 영상을 촬영합니다.
편집 기능 - 필터, 효과, 음악을 추가하여 영상을 편집합니다.
업로드 - 편집이 완료된 영상을 업로드합니다.
해시태그 사용 - 영상에 관련 해시태그를 추가하여 더 많은 시청자와 공유합니다.
커뮤니티 참여 - 다른 사용자의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아 소통합니다.
더 자세한 사용법이나 팁은 틱톡의 도움말 섹션을 참조하거나, 틱톡 사용법에 대한 온라인 자료를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 틱톡(TIKTOK) 사용법 해시태그 챌린지 참여
틱톡 비즈니스(TikTok for Business)
틱톡 비즈니스(TikTok for Business)는 브랜드와 마케터가 틱톡 플랫폼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관리하며,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인피드 광고 - 사용자의 피드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프로모션 - 틱톡 내에서 직접 광고를 생성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파크 애즈 - 크리에이터의 기존 콘텐츠를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동영상 쇼핑 광고 - 제품을 직접 보여주며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익스체인지 -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비스입니다.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인터랙티브 애드온 - 광고에 상호작용 요소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틱톡 비즈니스는 소규모 비즈니스부터 대규모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틱톡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틱톡 사용자들은 플랫폼에서 발견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으며, 틱톡의 광고 콘텐츠를 독특하게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여 브랜드는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틱톡으로 돈 벌기
틱톡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여기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웹사이트 링크 연결 - 틱톡 프로필에 웹사이트나 랜딩 페이지 링크를 연결하여 직접적인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 홍보 -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팔로워들에게 추천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틱톡 크리에이터 펀드 - 틱톡은 크리에이터들이 플랫폼에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펀드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제품 판매 -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틱톡을 통해 직접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 성장 및 판매 - 틱톡 계정을 성장시킨 후, 해당 계정을 관심 있는 브랜드나 개인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틱톡을 활용한 수익 창출 방법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니, 틱톡의 최신 동향을 주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틱톡을 통한 수익 창출에 관심이 있다면, 자신의 콘텐츠와 팔로워에 맞는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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