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말린 황태포 집에서 에이프라이어로 만드는 먹태 안주 간식

by 팔사오구 2023. 10. 29.
반응형

먹태는 호프집에서나 씹을 안주로 먹어보거나, 미* 노가리에서 몇 번 배민으로 배달비를 내며 사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호프집에서 먹으려면 거의 만원 대가 넘는데 집에서 그와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먹태를 직접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제수용 황태포는 황탯국 끓일때만 먹는 줄 알았던 저는 지인이 안주로 직접 집에서 먹태 안주를 만드는 걸 보고 따라 해보았습니다. 괜히 잘 못해 버릴까 봐서 반만 해서 신랑 안주로 먹으라고 놔줬는데 아이들이 순삭 했습니다. 이게 집에서도 되는구나? 신기해서 이번 추석에 시댁에서 가져온 황태로 먹태구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쉬습니다.

반응형
준비물

에어프라이어, 황태포, 에어프라이어종이호일,간장(청양고추+마요네즈)

 

황태포의 효능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 간식, 어른들 안주로도 좋습니다!! 황태포는 뛰어난 단백질의 공급원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이나 근육을 강화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단백질은 근육 부분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므로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B12와 무기질인 철, 칼슘, 아연, 인등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B12는 혈액을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철은 적혈구의 생성과 산소운반에 관여합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강화시키고, 아연은 면역 강화와 세포 성장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맛있는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 황태포입니다.

 

황태포
황태포로 먹태구이 해보기

황태포 손질하기

해맑은푸드 자연건조 황태포 2미, 140g, 1개해맑은푸드 황태채, 400g, 1개 [생산자직송] 용대리덕장에서 말린 유영순님의 황태포 10미(대/특/특대/왕특대), 550g 대 10미,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큰 쟁반에 황태포를 놓아주고, 반으로 잘라서 손질을 해줬습니다. 머리, 가시, 뼈, 지느러미 부분 하나하나 살펴보고 먹기 좋은 크리고 잘게 잘라주면 끝입니다.

황태포손질
잔가시를 조심하세요.

황태포 잔가시 제거하기

가끔 잔 가시들이 살 속에 박혀 있어서 잘 살펴보며 하나하나 골라냈습니다. 아이들도 함께 먹을 거라서 혹시 먹다가 입안 찔리면 안 되잖아요. 딱딱하거나 지느러미 연결된 부분 잘 보고 잘라줬습니다.

 

황태포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에어프라이어 먹태 굽는 시간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 깔아주고 먹기 좋게 잘라 놓은 황태채를 놓아줬습니다. 저희 에어프라이어 기본 180도로 되어 있는데.. 170 정도로 온도를 내려 2분 돌렸습니다. 혹시나 탈까 봐 열어서 황태채를 뒤집어 놓고 1분 정도 더 가열해 줍니다. 사진상으로는 황태채가 모여 있지만.. (급하게 찍었네요;;) 넓게 골고루 펼쳐줍니다.

먹태소스
간장+마요네즈+청양고추

아이들은 마요네즈를 먹는 건지 먹태를 먹는건지 항상 마요네즈가 부족합니다. 구운 황태채를 맛있게 먹기 위해 간장 소스도 만들어줬습니다.

 

마요네즈간장소스 만들기

진간장에 살짝 물 넣어주고 청양고추 총총 썰어 넣고 마요네즈 듬뿍 올려줍니다.

먹태먹태구이
완성된 먹태구이

다 구워진 황태채입니다. 수분이 빠져나가 과자처럼 부스러지며 과작 식감처럼 씹힙니다. 황태채 색은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전보다 진해졌죠? 170도 3분으로 충분히 바삭하긴 하지만 좀 더 구워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타지 않게 잘 보고 구워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집에서 간단하게 황태포로 먹태 만들기 해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한 번 해보시길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