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개그맨 이동윤 자동차 딜러 활동하고 있는 근황

by 팔사오구 2024. 1. 1.
반응형

개그맨 출신 이동윤은 1999년 연극배우로 데뷔하고, 이후 2000년에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는 2005년 KBS공채 개그맨 20기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KBS예능 개그콘서트에서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콩트에서 아재 개그하는 부장님을 연기하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그가 중고차 딜러 활동 중 논란의 중심에 섰는데요. 이동윤 자동차 딜러 활동하는 근황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동윤 프로필

 

출생 - 1979년 3월 14일 (44세) 강원도 춘천시 (現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체 - 178cm, 75kg, A형

학력 - 한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수학 / 학사)

가족 - 배우자 최현주(2013년 결혼) 아들 이태이

데뷔 - 2004년 KBS 폭소클럽 2005년 KBS 20기 공채 개그맨>

 

 

개그맨이동윤
개그맨 이동윤

 

 

중고차 딜러 활동 논란

 

이동윤은 2020년부터 중고차 업체 B사에서 딜러로 활동하였습니다. 한 유튜브 태널에 출연해 개콘 폐지 이후 가족 생계를 책임지려고 중고차 딜러로 변신했으며, 3년 동안 200대 이상을 판매해 100억 정도의 판매액을 올렸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

 

차나두 유튜브 바로가기

 

그러나 최근 이동윤이 활동한 중고차 ㅇㅇ업체는 '보증금만 내면 최고급 외제차를 반값 리스료로 타고, 계약이 끝나면 다른 차량으로 바꾸어 탈 수 있게 된다'며 2000명을 넘게 고객을 끌어 모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채널'차나두'가 ㅇㅇ업체가 제시한 수익 구조로는 차양 고객들 상당수가 보증금을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경고하고, 약 2주일 만에 ㅇㅇ업체는 '보증금을 돌려줄 수 없다'며 지급정지 및 환불 불가 방침을 공식화해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현재 보증금을 돌려받겠다며 차량 고객 약 500명이 단체 채팅방에서 피해를 공뷰하고 , 변호사를 선임하고 있으며 집단으로 고소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이동윤은 개그맨으로만 오랜 활동을 했지 회사 시스템이나 차량에 대해 잘 몰랐다며 유튜브 영상을 보고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은 지급 정지 같은게 없었기 때문에 회사의 판매 방식이 사기라는 생각을 아예 못했으며, 다시 방송 준비를 하기 위해 있다가 이러 일이 벌어져 당혹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한 폰지사기에 연류된 개그맨 이동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피해자들이 나오지 않도록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동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