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바나나의 영양소 및 효능

팔사오구 2023. 4. 19. 14:28
반응형

맛있고 영양분이 풍부한 바나나는 간식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과일입니다.

바나나를 어떻게 먹으면 더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바나나의 영양소/바나나의 효능/바나나 먹는 법 알아봤어요.

바나나의효능
영양소 풍부한 바나나

 

바나나의 영양소

바나나의 100g에는 100kcal, 단백질 1g, 탄수화물 25g의 영양소와 섬유질도 3g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 6과 비타민C, 그리고 엽산, 마그네슘과 칼륨등 무기질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볍게 먹기에 좋습니다.

- 하지만 공복에 바나나만을 섭취하는 것보다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타민B6 - 건강한 세포 생성
비타민C - 활성산소 생성 억제
엽산 - 세포분열과 성장
마그네슘 - 뼈형성, 혈당조절 및 신경계 진정
칼륨 - 신경 기능 및 근력 강화
무기질 - 체내에 주요 기능 조직 구성

건강에 좋은 바나나의 효능

하루에 바나나 하나씩 먹으면 건강에 도움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 피부건강 및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 줍니다.
  • 근육 경련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좋습니다.
  • 만성 피로나 섬유근육통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신경계를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 어지럼증 예방과 빈혈에 효과적입니다.
  • 체중 증가 없이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 풍부한 엽산을 제공합니다.
  • 뇌기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궤양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출처-픽사베이

바나나의 부작용

바나나는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지만

소화가 잘 안 되므로 저녁이나 야식으로 먹는 것은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고 합니다.

늦은 밤 시간에 먹는 음식으로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좋습니다.

 

바나나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복통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긴 하나 바나나에 없는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시켜 줄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 먹는 방법

신선하고 노랗게 잘 익은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하게 익지 않아 푸른 바나나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달콤한 맛을 내는 바나나는 설탕을 대신해서 쿠키나 빵에 넣어 달달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잘 익힌 바나나의 껍질을 벗겨 냉동고에 얼리면 맛있는 바나나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와 함께 먹어도 좋고, 또는 초콜릿이나 취향에 맞는 토핑을 올려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바나나가 꽁꽁 얼었을 때 치아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 바나나+블루베리+우유 함께 섞어 셰이크 해 먹어도 좋습니다. 또는 몸에 좋지만 쓴 맛을 내는 채소와 함께 바나나를 넣고 믹서해 마셔도 바나나의 단 맛을 내 마시기 좋습니다.
  • 잘 익혀진 바나나를 으깨서 토핑을 넣어 함께 섞어 먹어도 건강식품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키위의 효능

키위는 영양이 풍부한 슈퍼 푸드이자 건강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키위 섭취가 가져오는 건강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키위의 효능 및 부작용과 주의사항 알아봤습니다. 면역력 강화(비타

snkstory.tistory.com

 

 

탈모에 좋은 검은콩의 효능과 부작용

모든 콩에 영양가가 많지만 검은콩에도 많은 영양소들이 풍부합니다. 검은콩 섭취로 가져오는 건강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검은콩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포 성장 검은콩에

snkstory.tistory.com

 

반응형